로 시작하는 네 글자의 단어: 85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39개 세 글자:81개 🏆네 글자: 85개 다섯 글자:14개 여섯 글자 이상:13개 모든 글자:333개

  • 간하다 : (1)잘 골라 뽑다.
  • 견보살 : (1)북두칠성을 신격화한 보살. 국토를 지켜 주고 빈궁을 구제하며 모든 소원을 성취하여 준다. 그 형상은 일정하지 않으나 보살 형상과 구름 속에 용을 한 천녀형(天女形)이 있다.
  • 계하다 : (1)조정에서 임금에게 말씀을 아뢰다.
  • 계현화 : (1)묘하게 서로 맞으며 깊고 오묘한 덕화(德化).
  • 관찰지 : (1)사지(四智)의 하나. 모든 사물의 모양을 관찰하여 옳고 그름을 분별하고 남을 교화하여 의혹을 끊게 하는 지혜이다.
  • 구도적 : (1)무덤을 파헤치고 그 속의 물건을 훔쳐 가는 도둑. (2)송장을 파내어 감추고 금품을 강요하는 도둑.
  • 굳히기 : (1)정식하기 전에 정식지의 환경에 묘가 잘 견딜 수 있게 적응시키는 과정. 정식 1주일 전부터 광선량을 늘리고, 상내 온도는 낮추며, 관수량을 줄여 준다. 스트레스에 서서히 적응하면서 자연환경에 대한 식물의 저항성이 증가한다.
  • 기백출 : (1)갖가지 묘기가 쏟아져 나옴.
  • 기하다 : (1)묘사하여 자세히 기록하다.
  • 년재격 : (1)젊은 나이에 타고난 재주와 높은 품격.
  • 당공론 : (1)조정의 군신이 모여 나라의 일을 의논하는 일.
  • 당품처 : (1)조정에서 임금에게 아뢰어 처리함.
  • 도 대교 : (1)전라남도 여수시의 여수 국가 산업 단지와 묘도(猫島)를 연결하는 다리. 2013년에 준공하였으며, 길이는 1,945미터.
  • 도 문자 : (1)묘갈, 묘비, 묘지 및 묘표 따위에 새겨 넣은 글자.
  • 두현령 : (1)쥐가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단다는 뜻으로, 실행할 수 없는 헛된 논의를 이르는 말. 쥐가 고양이의 습격을 미리 막기 위한 수단으로 고양이의 목에 방울을 다는 일을 의논하였으나, 실행 불가능으로 끝났다는 우화에서 유래한다.
  • 득하다 : (1)일하면서 묘한 요령이나 방법을 깨달아 얻다.
  • 려하다 : (1)기묘하고 아름답다.
  • 막하다 : (1)아득하게 넓다.
  • 만하다 : (1)끝없이 넓다. (2)강이나 바다 따위가 끝없이 넓다.
  • 망하다 : (1)넓고 멀어서 바라보기에 아득하다. (2)강이나 바다가 끝없이 넓어 아득하다.
  • 명하다 : (1)어두침침하고 아득하다.
  • 목 맹아 : (1)맹아의 일종. 묘목에서 발생하여 묘목의 본래 줄기보다 생장이 왕성해진다.
  • 목 배열 : (1)묘목을 배치하는 방식. 과수나 임목 등을 조림 시 식재하는 방식의 하나로, 열 식재, 정방형 식재, 삼각형 식재 등이 있다.
  • 목 재배 : (1)목본 식물의 종자를 채취한 후 묘목을 심어 가꾸고 기르는 일.
  • 묘하다 : (1)멀어서 아득하다. (2)바다 따위가 넓고 끝이 없어 아득하다.
  • 박하다 : (1)배가 닻을 내리고 머무르다.
  • 방출부 : (1)벼 이앙기의 한 부위. 벼 이앙기의 묘식부 홀더(holder)가 심기 위하여 집어온 모를 롤러(roller)가 작동하여 떨어뜨리는 부분이다.
  • 복하다 : (1)복력(福力)이 변변하지 못하다.
  • 사 공간 : (1)학습자가 이용 가능한 기술 언어로 묘사할 수 있는 사례 공간으로부터의 모든 사례의 집합.
  • 사 기능 : (1)커뮤니케이션 행위에 구조와 방향성을 부여하는 기능. 지시 대상이나 맥락에 집중하는 이야기에서 두드러지는 기능이다. 야콥슨, 프린스(Prince, G.) 등이 사용한 용어이다.
  • 사되다 : (1)어떤 대상이나 사물, 현상 따위가 언어로 서술되거나 그림으로 그려져 표현되다.
  • 사 변수 : (1)세분 시장의 특성을 표현하고 비교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변수.
  • 사유파 : (1)벼슬아치가 묘시(卯時)에 출근하였다가 유시(酉時)에 퇴근하던 일.
  • 사 음악 : (1)악기의 소리로써 여러 가지 자연의 소리나 사물의 현상을 묘사하려는 표제 음악의 하나. 묘사의 대상은 폭풍우, 새소리, 전쟁의 함성, 비행기의 폭음, 시장의 소란 따위로 다양하며, 14세기부터 시도되어 16세기에는 프랑스의 샹송에도 나타났고 바로크 음악 이후에는 다양한 전개를 보였다.
  • 사 장치 : (1)특수한 프리즘이나 거울 또는 현미경을 이용하여 물체를 종이에 비추는 장치. 물체의 허상을 평면에 만들어, 상(像)의 바깥 모양을 사생(寫生)하는 데 쓴다.
  • 사전궁 : (1)종묘, 사직, 영희전, 경모궁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사하다 : (1)어떤 대상이나 사물, 현상 따위를 언어로 서술하거나 그림을 그려서 표현하다.
  • 사 함수 : (1)비선형 시스템의 특성을 간략화하기 위하여 고조파 성분의 영향을 무시하고 기본 주파수의 영향만을 고려한 전달 함수.
  • 사 행동 : (1)동물 집단에서 어떤 동물이 같은 종이나 다른 종의 행동을 모방하는 행동.
  • 상 격자 : (1)묘상을 덮는 격자. 종자가 발아할 때까지 새, 또는 그 밖의 요인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사용한다.
  • 상 단지 : (1)상업적 목적으로 대단위로 꽃, 나무, 채소 등의 모종을 키우는 단지.
  • 상 시험 : (1)묘상에서 이루어지는 시험. 주로 농약의 약효와 약해를 시험한다.
  • 상 식흔 : (1)먹이 활동으로 인해 생긴, 파먹은 흔적. 주로 해충이 식물체에 남긴 흔적을 이른다.
  • 선하다 : (1)잘 골라 뽑다.
  • 소하다 : (1)작고 어리다.
  • 수풀이 : (1)바둑이나 장기 따위에서, 생각해 내기 힘든 좋은 수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일. (2)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구하는 일.
  • 시하다 : (1)업신여기어 깔보다.
  • 식하다 : (1)죽어서 종묘나 사당에서 제사를 받다.
  • 알하다 : (1)임금이 친히 종묘에 나아가 참배하다.
  • 엄존자 : (1)‘무학’의 호.
  • 연하다 : (1)그윽하고 멀어서 눈에 아물아물하다. (2)오래되어 기억이 흐리다. (3)소식이나 행방 따위를 알 길이 없다. (4)넓고 멀어서 아득하다.
  • 용하다 : (1)묘하게 사용하다.
  • 우반 물 : (1)황산 알루미늄 칼륨에 박하수와 물을 더해 제조한 물. 구내염, 인후 카타르 따위에 사용한다.
  • 운상불 : (1)진언종에서 용수보살의 본지(本地)인 부처의 이름.
  • 운여래 : (1)진언종에서 용수보살의 본지(本地)인 부처의 이름.
  • 원하다 : (1)까마득하게 멀다.
  • 유사단 : (1)조선 시대에, 벼슬아치가 묘시(卯時)에 출근하고 유시(酉時)에 퇴근한 사실을 기록한 단자(單子).
  • 유의 난 : (1)중국 남송 때에, 묘부(苗傅)와 유정언(劉正彦)이 일으킨 정변. 왕연 등 1백여 명을 살해하고 고종을 강제로 퇴위시켰다. 후에 여이호(呂頤浩)ㆍ장준 등에게 진압되었다.
  • 음보살 : (1)법화경의 묘음보살품에 나오는 보살. 서른여덟 가지로 현신하여 모든 중생을 구제하려는 본서(本誓)를 설법하였다. 지혜가 많아서 한량없는 삼매를 얻었다.
  • 음하다 : (1)해장술을 마시다. 묘시, 곧 아침에 술을 마신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입고병 : (1)볍씨가 싹이 튼 뒤에 균이 모의 밑부분이나 뿌리에 해를 입혀 생기는 병. 모의 끝이 갑자기 마르거나 바늘 모양으로 마르면서 죽는다.
  • 절하다 : (1)더할 수 없이 뛰어나다.
  • 정 배향 : (1)공로 있는 신하가 죽은 뒤에 종묘 제사에 부제(祔祭)하던 일.
  • 정 부알 : (1)조선 시대에, 왕실에서 삼년상이 끝난 신주를 종묘에 모시던 의례. 새로 모셔질 신주가 선대의 신주를 알현한다는 뜻이다.
  • 좌유향 : (1)풍수지리에서, 집터나 묏자리 따위가 묘방(卯方)을 등지고 유방(酉方)을 향하여 앉은 자리. 동쪽에서 서쪽을 향하여 앉은 자리이다.
  • 준되다 : (1)‘조준되다’의 북한어.
  • 준하다 : (1)‘조준하다’의 북한어.
  • 지공원 : (1)공동묘지를 중심으로 만든 공원.
  • 지 관리 : (1)무덤이 있는 땅을 유지하고, 개량하는 따위를 맡아 하는 일.
  • 지 시인 : (1)18세기 중엽, 묘지를 배경으로 인생의 유전(流轉), 죽음, 영혼 불멸 따위에 대해 명상하는 일을 그려 낸 영국의 감상적인 시인들.
  • 천되다 : (1)의정부에서 어떤 사안이나 사람이 추천되다.
  • 천하다 : (1)의정부에서 어떤 사안이나 사람을 추천하다.
  • 청의 난 : (1)고려 인종 13년(1135)에 묘청이 서경에서 일으킨 반란. 풍수지리설에 의거한 서경 천도 운동이 좌절되자 국호를 대위(大爲), 연호를 천개(天開)라 하여 반란을 일으켰으나, 약 일 년 만에 관군에게 진압되었다.
  • 출되다 : (1)어떤 대상이나 현상 따위가 표현되어 드러나다.
  • 출하다 : (1)어떤 대상이나 현상 따위를 표현하여 드러내다.
  • 파하다 : (1)남김없이 밝히어 그려 내다.
  • 항현령 : (1)쥐가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단다는 뜻으로, 실행할 수 없는 헛된 논의를 이르는 말. 쥐가 고양이의 습격을 미리 막기 위한 수단으로 고양이의 목에 방울을 다는 일을 의논하였으나, 실행 불가능으로 끝났다는 우화에서 유래한다.
  • 향산맥 : (1)평안북도와 평안남도의 경계를 이루는 산맥. 산맥 중에는 명산인 묘향산과 용문산이 있고, 고찰 보현사와 지하 금강으로 이름 높은 석회암 동굴인 동룡굴이 있다.
  • 호류견 : (1)호랑이를 그리려고 했으나 개와 비슷하게 되었다는 뜻으로, 계획은 크게 세웠지만 실패하여 결과는 보잘것없음을 이르는 말.
  • 호하다 : (1)깊고 넓다.
  • 화 규칙 : (1)특징에 어떤 묘화 사양을 적용할지에 관한 규칙.
  • 화 목록 : (1)완전하게 정의된 묘화의 모음.
  • 화 사양 : (1)특징 인스턴스의 묘화에 사용되는 연산의 모음.
  • 화 요소 : (1)특징 인스턴스의 묘화에 사용되는 연산의 모음.
  • 화하다 : (1)다른 그림을 본떠서 그리다. (2)그림을 그리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9개) : 마, 막, 만, 맏, 말, 맑, 맗, 맘, 맛, 망, 맞, 맡, 맣, 매, 맥, 맨, 맬, 맴, 맵, 맹, 먀, 머, 먹, 먻, 먼, 멀, 멈, 멋, 멍, 멎, 메, 멕, 멘, 멜, 멤, 멧, 멩, 멫, 며, 멱, 면, 멸, 몀, 몃, 명, 몇, 모, 목, 몫, 몬, 몯, 몰, 몱, 몸, 못, 몽, 뫃, 뫼, 뫽, 묄, 묌, 묏, 묗, 묘, 묫, 무, 묵, 묶, 문, 물, 뭀, 뭄, 뭇, 뭉, 뭍, 뭐, 뭔, 뭘, 뭣, 뭬, 뮈, 뮐, 뮤, 뮬, 므, 믄, 믈, 믐, 믜, 미, 믹, 민, 밀, 밇, 밈, 밋, 밍, 및, 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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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로 끝나는 단어 (376개) : 백화묘, 단실묘, 천연생묘, 무묘, 섬묘, 점묘, 가묘, 패묘, 적묘, 야냉 육묘, 경묘, 죽엽묘, 표묘, 문선왕묘, 부자묘, 훼묘, 독신묘, 맨뿌리묘, 목관묘, 행운유수묘, 여묘, 냉상 육묘, 유간묘, 이묘, 두묘, 무성묘, 동물 소묘, 민진후 묘, 암굴 분묘, 성형묘 ...
묘로 끝나는 단어는 376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묘로 시작하는 네 글자 단어는 85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